2016년 2월 3일 수요일

누구나 아는 엑셀 #3 - 데이터 유효성 검사(셀에 올바른 값을 입력하도록..)

"누구나 아는 엑셀 시리즈"는 
엑셀로 업무를 처리하다 몰랐던 기능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만든 엑셀 학습 코너입니다. 

"셀에 데이터 유효성 검사"는 말그대로 사용자가 셀에 입력할 때 정확한 값을 입력하게끔 유도하고 부정확한 자료는 입력을 받지 않도록 "유효성 있는 자료만 입력을 하도록 검사"하는 기능입니다.

엑셀 자료를 입력할 때 사용자가 제대로 입력하도록 넣어주면 자료의 신뢰성을 높일 때 쓰일것 같습니다.

정수, 소숫점, 날짜, 시간,  텍스트 길이의 최소값과 최대값을 지정하여 특정 범위의 자료만 입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"목록"으로 혈액형의 경우 처럼 정해져 있는 값만 입력 받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 예를 들어) A1셀에 "A형", "B형", "AB형", "O형"의 값 중 하나만 들어가도록 할려면
   . A1셀을 선택한뒤 아래 화면 처럼 메뉴 - 데이터 - 데이터 유효성 검사 - 데이터 유효성 검사(V)... 클릭 후




. 제한대상(A)에 "목록" 선택 . 원본 항목에 "A형, B형, AB형, O형" 입력 후 확인 클릭하시면 됩니다..

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SuperXLS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(는)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-비영리-변경금지 4.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